안녕하세요.
오늘은 3D 건축도면 변환을 위해 OpenAI의 shape-e 모델을 활용해 보았습니다.
아직은 오픈소스로 개발에 활용해보세요.
1. git에서 코드 확인 : https://github.com/openai/shap-e/blob/main/shap_e/examples/sample_text_to_3d.ipynb
shap-e/shap_e/examples/sample_text_to_3d.ipynb at main · openai/shap-e
Generate 3D objects conditioned on text or images. Contribute to openai/shap-e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github.com
- 수행원리
2. 샘플코드를 실행하여 실제 잘 구현되는지 확인
1) 건축에 적용하고자 한 입력값 : 1층당 전용면적이 84m^2인 30층짜리 아파트를 3D로 만들어줘
2) 샘플코드 실행방법
- colab에서 런타임 T4 GPU로 변경
- 랜더링 사이즈 : 128로 변경
3) 코랩 실행 링크 : https://colab.research.google.com/drive/1Hi38Q_BEXWSBpeHRFOUGsMhoZur9Y0f5?usp=sharing
- 원하는 이미지를 : prompt 값만 변경하여 실행해 보시면 됩니다.
3. 결과값
- 결론 : 상업적으로 쓰기에는 3D 랜더링 품질이 낮아, 더 많은 학습이 필요
- 추후 학습 방법 : 건축도면과 3D이미지를 라벨링, 라벨링할때 문,창문,외벽,기둥 등 좀더 2D 캐드 도면에 가까운 단위로 라벨링 필요
- 이외 도메인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추가 학습 필요.
4. 참고 : https://github.com/nv-tlabs/LLaMA-Mesh/blob/main/app.py LLaMA Mesh로도 수행 가능
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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